피 상속인은 사망 또는 실종선고로 인해 상속재산을 물려주는 사람을 말합니다. 우리 법제하에서는 권리의무의 주체로 인과 법인만을 상정하고 있는데,
이럴 때는 병원에서 발급한 임신 사실 확인서를 제출하면서 임신으로 생계비가 더 들어간다는 이유로 최저생계비 수준의 추가생계비 주장을 해야 합니다.
한정승인 청산절차에는 상속인이 직접 분배하는 임의배당과 법원의 파산관재인에게 일임하는 상속재산파산이 있습니다.
부산에서는 여러 기관에서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인회생 절차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인감증명서와 선택 · 병행 사용이 가능하므로 편의에 따라 선택하여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 절차 개시신청 기각결정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성년후견인제도는 장애나 질병, 고령으로 인해 자신의 업무를 처리하기 힘든 성인에게 가정법원의 결정으로 인해 그의 재산관리 및 보호를 위해 후견감독인을 선임하여 현상을 유지하려는 제도입니다. 성년후견을 신청하는 사유는 제 각각이겠지만 보통 고령의 부모님이 치매에 걸린 경우에 신청을 하곤 하십니다. 치매에 걸리셔서 정상적인 생활을 하기 어렵다는 의사의 진단서만 있다면 일단 성년후견인 신청에 파란불이 켜진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항상 치매에 걸린 부모님만을 대상으로 위 제도가 인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저번달에 사무실을 개인회생 찾아오신 분께서는 자녀가 의사인데, 예전부터 앓고 있던 정신질환으로 인해 자살시도를 하는 등 일상생활이 불가능하여 본인을 후견감독인으로 설정하고 싶다고 하셔서 이를 맡아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법원에서는 제출된 서류를 바탕으로 개인회생 신청의 적합성을 심사합니다. 이 과정에서 추가 서류 제출이나 보정 명령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성실히 이행해야 합니다.
저희 차량이 폐차처리가 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어떤 형식으로 알아봐야 하는지요?
개시 결정이나 인가 결정이 늦게 난다고 해서 신청인의 입장에서 불이익을 받는 부분은 별로 없으니까요.
금융기관의 경우에는 채권자 집회 때 거의 출석하지 않는 편이나 일반 개인 채권자의 경우 채권자 집회에 출석하여 법정에서 채무자와 말다툼하는 상속한정승인 경우들이 많다. 그래서 요즘은 채권자집회 기일 때 채권자에게 이의가 있는 사람은 부산개인파산 질문 대신 서면으로 제출하라고 한다.
나아가 상속포기로써 채무 상속을 면하고자 하는 사람이 그 채무가 고스란히 그들의 자녀에게 개인파산 상속될 것임을 알면서도 이를 방치하지는 않았으리라고 봄이 경험칙에 부합하는 점(후략)
마지막으로, 인가 후에 잘 납부하다가 특수한 경우나, 사고로 부산 상속포기 인해 변제금을 납부하지 못해 폐지위기를 당했을 때는 '특별면책'이라는 개인회생절차 중의 조치가 있으니 이를 꼭 참고하길 바란다.
그렇지 않고 현재 보험유지를 하고 있는 차라면 보험유지를 말소때까지 하셔야 보험과태료가 나오지 않기에 보험유지를 꼭 하셔서 낭패보는 일이 없으셔야겠습니다.